경찰청
총 게시물 1,177건, 최근 0 건
 

 

2019년 제2회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개최

“경찰・소방・해양경찰 현장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기자명 : 장예원 입력시간 : 2019-03-11 (월) 16:17
32.PNG

경찰청(청장 민갑룡)은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소방・해양경찰청 소속 18만 공무원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제2회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치안・재난 현장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낀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주최 측은 3월 11일(월)부터 6월 10일(월)까지 온라인‧모바일 웹사이트(http://safetyinvention.kr)에서 대한민국 현장 공무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을 예정이며, 현장공무원들의 원활한 아이디어 제출을 돕기 위해 오프라인 방문 교육 및 온라인 지식재산권 교육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현장・지식재산 전문가 심사를 통해 ▵독창성 ▵현장 활용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24건(청별 8건) 아이디어를 선발, 아이디어가 유가치한 발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변리기관의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이렇게 최종 선발된 아이디어가 고도화 되면, 최종심사를 거쳐 상격이 결정되며, 시상식에서 상금과 상장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작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전시・홍보 ▵추가 R&D ▵민간업체로의 기술이전 ▵해외출원 등 후속조치까지 지원한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지난해 국민 안전을 최접점에서 수호하고 있는 경찰·소방·해양경찰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수 발굴해내는 등, 제1회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하면서, “올해 대회도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여, 앞으로 경찰이 과학적 분석과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치안’을 구현하는 ‘민생경찰’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저작권자 ©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woni0111@nate.com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21길 97-9 / TEL:02-2213-4258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