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총 게시물 1,721건, 최근 0 건
 

 

경찰인재개발원 “경찰, 군인, 소방이 한 곳에 모였다”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3-07-28 (금) 10:21
경찰인재개발원장.png


- 경찰인재개발원에서 경찰, 군인, 소방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그들의 자녀들에게 애국심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하여 ‘제복 입은 영웅의 자녀 경‧학 프로그램’을 기획

경찰인재개발원장(치안감 송병일)은 7. 25.(화)~7. 27.(목) ‘제복 입은 영웅의 자녀 경‧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오늘이 둘째 날로 소방청과 국방부 공무원의 자녀들에게 경찰인재개발원 시설을 개방하여 평소 경찰관이 보수교육을 받는 현장을 보여주고 더불어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구성을 하였다고 밝혔다.
* 경‧학 프로그램: 경찰과 학문의 협업체계로서 보통은 대학생이나 성인을 상대로 시행함.

이날은 3일간의 경‧학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둘째 날로 육‧해‧공군 및 소방관의 자녀들이 모의 사격 체험, 모의 순찰차 체험, 호신‧체포술, 심폐소생술 등을 체험하였고 이 모습을 부모님들은 참관해서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냈다.

내일, 마지막 셋째 날은 각 시도 경찰청 직원 자녀들이 체험하는 날이다.
  
경찰인재개발원은 “역대 처음 실행하는 이번 기획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공무원, 특히 제복 입은 공무원이 국민께 먼저 다가가고 헌신하는 계기가 되어 그 자녀들도 부모의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